본문 바로가기

사운드,헤드폰,스피커,오디오

YAMAHA RX-V1400 AV RECEIVER

728x90

룸시어터 용도로 사용중인 YAMAHA의 중형 리시버


출력자체는, 조그만 방에서 사용하기에는 오버스펙이나, 세월이 지나 많이 저렴해진 가격 덕분에 사용중이네요.



야마하는 영화감상에는 좋으나, 음감에는 꽝이다 라는 선입견이 돌고 있는 점은 사실이나,

(실제로도, 예전사용했던 보급기들의 경우, 산만했던 소리가 부담이었던 점은 있습니다.)


선행기인 RX-V1300부터는 음감쪽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기본적인 음악감상에 전혀 무리가 없을 정도로, 플랫한 성향을 보여줍니다.


HIFI 인티앰프 계열에는 좀 부족하겠지만, 보급형 인티보다는 낫다고 보여집니다.


(DIRECT STEREO기능 사용시 원음 재생에도 잇점이 보여지고요.)



재경우는, USB-DAC사용하다가, 편의성을 위해서 넘어 온 경우이기 때문에 더할나위 없이 편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1.콕시얼 입력을 통한 리시버 내장DAC를 통한, 디지털 입력



2.동영상 감상시, 게임 플레이 시, YAMAHA 특유의 다양한 DSP음장활용 /더불어 THX인증모드도 꽤나 쏠쏠합니다.


3.야간에 헤드폰 (베이어다이나믹 DT-440NEW사용중)을 활용한 음감-게임-영화감상시(특히 영화 감상시는, SILENT CINEMA를 통한 헤드폰 음장모드도 쏠쏠한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 야마하 리시버를 사용해보고 싶지만, 음감에 안좋다는 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은, 최소한 중급기 정도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고 제품들은 가격대도 무척 저렴해진 상태이니까요.)


데논 특유의 단단한 타격감이나, 온쿄의 보컬에서의 섬세함 정도는 아니겠지만, 스피커 매칭만 잘 해주신 다면, 예상외로 상당히 놀라운 소리를 듣게 되실 거니까요.





**확실히 세상에는 선입견을 버리면, 참 재밌는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들이 많습니다.